IT전문기업 주식회사 나우리
IT전문기업 주식회사 나우리
  • 김완수 기자
  • 승인 2018.05.22 14: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내 IT산업을 이끌고 있는 여성 CEO 전문기업이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성실과 실력, 경청, 공존이라는 경영철학을 모태로 꾸준히 노력해 나가고 있는 주식회사 나우리(대표 김희영)가 그 주인공이다.

이 회사는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모여 대기업부터 중소기업 그리고 대학권을 중심으로 디지털 컨텐츠 유통, 시스템 솔루션 제작, 스마트 디바이스를 위한 웹/앱 구축 및 관련 서버개발부터 유통에 이르기까지 Total Smart Neesds Service(통합모바일서비스)를 통해 파트너사와 함께 동반 성장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IT전문기업 주식회사 나우리는 로그데이터 및 빅데이터 분석자료를 기반으로 향후 서비스에 대한 전략 및 운영방향을 제시하며 nexacro platfom(제작도구)을 통해 학사행정솔루션, 교직원 포털 웹서비스, 생활관, 역량관리, 성과관리시스템 등 대학과 기업에서 사용하는 솔루션을 개발 및 운영하고 있으며, 전자정보프레임워크를 통한 웹 표준성 반응형 홈페이지를 제작하여 공공기관 및 일반기업에 납품을 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기존에 사업을 진행하지 않았던 대학과 사업을 진행하기 위해 연구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또한, IT융합기술을 통해 스마트 주얼리를 개발하였으며, 2차 개발을 통해 스마트 주얼리의를 업그레이드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1차 개발은 주변 환경에 따라 주얼리의 색상이 변경되는 것이며, 2차 개발에서는 사용자의 신체리듬 및 건강정보에 따라 우울증을 색상의 변화로 알려주는 것을 개발하고 있다.

특히 이 회사는 창업초기 어려움을 실력으로 승부를 걸었다. 낮에는 모두가 사무실 밖으로 나아가 영업에 매진하고 저녁에는 프로그램개발에 매진하여, 창업초창기의 어려움을 극복해 나갔다. 그 결과 이 회사는 전라북도에서 IT전문기업이라는 수식어를 달고, 전문가답게 일을 추진하고 있다.

김희영 대표는 “여성이라는 단점을 보완하고 사회생활을 통한 경험, 그리고 더 발전하고 싶은 개인의 욕심의 결합이 창업을 실행하는 계기가 되었으며, 여러 사람이 모이는 기업이기 때문에 서로 각자의 파크를 존중하며 작업 스타일을 믿고 돈 보단 일을 쫓으면서 앞만 보고 달려오고 있습니다. 기업은 무엇보다 믿음과 신뢰감이라고 믿고 열심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관공서에서 다양한 기업지원 프로그램을 만들고 많은 기업들을 참여하게 함으로써 믿음과 신뢰를 쌓을 수 있는 공간이 더욱 많아졌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김완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